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와 급등종목!! 소개

넥쏘 현대 수소차 원리와 연비, 번호판, 보조금 그리고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TOp12(수소연료전지차 테마주 종목 모두 알아봅시다!!)

by 오늘도 화이팅!! 2021. 8. 1.
반응형

오늘은 현재 상용화된 자동차 중 유일한 수소차를 소개하고 싶네요. 현대자동차의 넥쏘. 넥쏘에 대해서 잠깐 보고 수소차의 원리와 대략적인 연비, 그리고 수소차의 번호판이나 보조금에 대해서도 잠깐 말씀드리고~ 최종적으로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 넥쏘
수소차 넥쏘의 멋진 디자인
현대차 넥쏘(수소차의 대표차종)

*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https://auto.naver.com/car/main.nhn?yearsId=143541

 

2021 넥쏘

자동차의 모든 것!

auto.naver.com

현대차에서 2021년 넥쏘가 출시되었습니다. 출시가는 6765만원에서 7095만원사이이고 연비는 93.7~96.2km/kg입니다. 참고로 수소차는 Kg당 얼마나 가냐(km)입니다. 내연기관차는 리터당 몇 킬로냐와 조금 차이가 있죠? 현대차 넥쏘는 약 5kg 정도가 들어가니 대략적으로 500km 갈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차 넥쏘 2021년형

 

 

수소차 원리

내연기관의 경유나 휘발유 대신 수소차(수소연료전지차)의 원리는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를 반응시켜 전기를 만들어 그 전기를 이용해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운행하는 친환경자동차입니다.(배터리(전지)에서 바로 모터 구동하는 전기차와 다르면서도 유사합니다.)

내연기관의 배기가스 배출에 비해 수소차는 순수한 물이 배출된다는 점에 매우 매우 친환경적인 자동차입니다.

아래 사진은 수소차의 원리를 간략히 그림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출처: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수소전기차와 다른 친환경차와의 차이점)

https://www.hyundai.co.kr/TechInnovation/Electrification/Fcev.hub 

 

자동차의 역사를 바꾸다, 수소전기차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2013년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 양산에 성공한 이후 수소전기차의 대중화에 전력 투구하고 있습니다.

www.hyundai.co.kr

수소차 연비

수소차 연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대차 넥쏘의 수소차 연비는 93.7~96.2km/kg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공인연비이고 개인별 운전습관이나 도로 상황, 계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겨울보다 여름이, 고속주행보다 시내주행이 더 좋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스택의 효율이 많이 떨어지거든요. 시내주행 시 가다 서다 할 때 회생제동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고속보다는 시내가 좋을 수 있습니다. 실제 넥쏘 수소차 연비를 자랑하는 한 카페에 가봤더니 여름철 110~120km/kg이 나오고 겨울철에는 95~105km/kg이 나온다고  하는 글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수소차 연비)

 

 

◎ 연비 비교

수소차 넥쏘 대략 평균 연비 110km/kg으로 잡아도 수소연료 kg당 8800원으로 잡으면 5만원 충전 시 625km를 갈 수 있습니다. 부산-서울 1회 왕복할 수 있는 거리죠?

디젤을 비교하면 요즘 경유값이 많이 올라서... 1450원으로 잡고  5만원 충전시 연비 13.5km/L 정도로 잡으면 465km를 갈 수 있네요. 

(수소차나 디젤차나 연비는 개인차가 많아서 참고 삼아 예시입니다. 수소차연비.)

 

수소차 번호판

수소차, 전기차 즉 친환경자동차는 2017년 6월부터 신규등록 시 번호판은 파란색입니다. 일반 내연기관 차량과 다르게 친환경자동차를 쉽게 구별하기 위해 그리고 친환경차량을 운행하는 운전자들에게 자긍심(?) 키울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네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반 차들과 쉽게 구별하고 쉽게 구별하여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렇다고 모든 친환경자동차, 수소차 번호판은 파란색이냐? 그것 또한 아닙니다. 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택시의 경우는 노란색입니다. (참고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그냥 하얀색, 일반차들과 똑같습니다.)

 

수소차 보조금 및 각종 혜택

◎ 수소차 보조금

수소차 구매 시 보조금은 2020년에는 국비지원 2250만원에 지자체 보조금 지원 최대2000만원 해서 차량 가격에서 최대 4250만원을 할인(실제 차량 구매가는 3천만원 중반 정도) 받을 수 있었다. 보조금은 차종과 거주지역(지자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상세한 내용은 수소차 통합 전화(1661-0970)이나 누리집(www.ev.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년은 국비지원 2250만원에 지역별 보조금은 1000만원~2000만원 작년과 비슷합니다. 강원도만 2000만원이고 대개 1000만원~1400만원입니다.

 

예를 들면 수소차 보조금은 2021년 현대차 넥쏘! 서울에서 산다면 국가보조금 2250만원 + 서울시 보조금 1250만원해서 3500만원 할인을 받게 됩니다. 

넥쏘 모던 모델 6765만원 -> 3265만원 실구매

넥쏘 프리미엄 모델 7095만원 -> 3595만원 실구매

 

 

◎ 수소차 보조금과 수소차 각종 혜택 

수소차 구매 시 출고가의 5%인 개별소비세를 최대 400만원까지 덜 낼 수 있다.(2022년까지 연장) 교육세 최대 120만원 감면, 취득세는 140만원 이하는 면제, 140만원 초과할 경우 140만원을 공제하게 됩니다. 물론 공영주차장이나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부착 시 50% 할인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수소차 자동차세는 일괄 연13만원 적용입니다.(굉장히 싸군요)

 

수소차 단점?

친환경차라고 해서 무조건 내연기관차보다 연료비가 많이 저렴한 건 아니다. 수소연료전지는 Kg당 현재 8800원~9000원정도 하는 데 디젤과 비교해서 같은 킬로수 대비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현시점 수소 충전소가 많이 없어 집 주변에 수소충전소가 없다면 구매는 고려해봐야 한다. 이 말은 집-회사 출퇴근은 문제가 없으나 넥쏘를 타고 부산에서 강원도나 충청도 등 외지 쪽으로 놀러(?) 갈 수가 없다는 말이다. 그리고 수소충전소가 가깝더라도 가서 기다리는 시간, 충전소 승압 시간이 필요해 조금 불편하다는 사람도 있다.(충전시간은 예전 초창기에 비해 많이 나아졌다고 한다.) 다만 아이오닉5와 비교해서 내부 구조나 승차감 등은 전기차와 큰 차이가 없다는 평이 많다. 

문제는 스택(산소와 차량의 수소를 결합해 전기를 만들어 넥쏘 차량 구동하는 역할)이라는 수소연료전지차의 핵심부품이다. 이 부품의 보증기간은 10년 16만km인데 장거리 운전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움이 남는 보증기간이다. 스택 고장 시 5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보증기간이 끝나면.. 부담이 크다.

 

 

 

그럼 이제 수소차, 수소연료전지차와 관련된 테마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 관련 검색어로는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대장주, 수소차 테마주 등이 있으며 수소차는 수소연료전지차의 줄임말이니 수소연료전지차 관련주라고 검색하셔도 같은 내용으로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소차의 미래? 전망은?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68573

 

"수소차 거스를 수 없는 대세… 전환·변화해야 생존" - 경남도민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5월 29일 저녁 수소차(넥쏘)를 직접 운전해 퇴근했다. 당시 수소차에는 5월 30일과 31일 열린 \'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에 맞추어 \'더 늦기 전에, 지구를 위한 행동\', \'G

www.idomin.com

즉, 자동차 산업은 이제 곧 내연기관에서 재생에너지, 친환경에너지로 바뀐다는 내용입니다. 아직까지는 수소차 대량생산이나 인프라가 많이 역부족하지만 앞으로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될 것이다라는 기사이니 한번 꼭 읽어보세요~

(참고로 2035년부터는 서울시에서 내연기관 신차 등록을 중단 예정입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472726629119440&mediaCodeNo=257&OutLnkChk=Y

 

걸어서 5분거리에 전기·수소차 충전소…인프라 늘린다(종합)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무공해차(전기·수소차)에 대한 충전인프라를 선제 구축해 대중화를 앞당길 계획이다. 불순물이 거의 포함되지 않은 반도체 초순수(ultra pure water) 생산을 국산화하고 2

www.edaily.co.kr

수소차는 아직 인프라가 많이 부족합니다. 개인이나 기업에서 확충하기에는 많이 부담스럽습니다. 수소충전소 1기 건설에 수십억이 들어간다고 하니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에 정부나 기관에서 적극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앞으로 수소충전소 110기를 더 확충할 예정이다 라는 기사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TOP 12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총정리하였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No.1 - 미코

미코 일봉 차트
미코는 흐름 좋네요~ 추가매수 가능할 것 같습니다.

 

 

기업 소개 및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1999년 7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15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종속회사 9개사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음. 세라믹 소재 부품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반도체 공정 장비용 고기능성 제품들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

미코 매출비중
미코 매출비중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4% 증가, 영업이익은 6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1.5% 증가. 매출 증대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함. 2019년도 1MW 라인을 준공함으로써 All-in-one system이 가능해졌음. 동사의 경우, SOFC 시스템의 시작부터 끝까지 당사 자체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외주 의존도가 낮아 안정적인 공급 및 사후관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음.

미코 영업이익
미코 영업이익

수소차 관련주인 미코는 장기적인 추세에서 확실히 지지라인이 보입니다. 중장기로 꾸준히 매수해도 좋을 듯합니다. 다만 지지라인 이탈 시 손절을 확실히 하셔야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No.2 - 디케이락

디케이락 일봉 차트
디케이락은 최근 지수하락과 함께 지지라인을 살짝 이탈시켰습니다. 그러나 관심종목으로 추가해볼만한 종목입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1991년 설립된 계장용 Fittings&Valves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2010년 1월 대광닛불에서 디케이락으로 상호변경.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됨. 동사는 전방산업에 사용되는 제품인 자체 브랜드 DK-Lok을 300여개 거래처에 공급함. 전체 매출의 62%는 수출임.

디케이락 매출비중
디케이락 매출비중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62.9% 감소, 당기순이익은 14.6% 감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별 락다운(Lock down) 영향으로 수요가 위축되어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하였음. 21년부터 반도체 관련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지역 등의 실적이 정상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디케이락 영업이익
디케이락 매출액 및 영업이익

 

수소차 관련주 No.3 -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일봉 차트
두산퓨얼셀은 최근 흐름이 좋습니다. 조금씩 매수하셔도 좋을 듯 해보입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됨.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함.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함.

두산퓨얼셀 매출비중
두산퓨얼셀 매출비중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1% 증가. 2021년 1분기 보고서 기준 연료전지 주기기 상품이 매출액 중 약 70.59%를 자지하고 있음. 현재 발전용 중저온형 SOFC 시스템 개발을 국책과제로 수행하고 있으며,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파워(Ceres Power)와 협력하여 핵심 부품인 셀스택의 양산기술을 개발하고 있음.

두산퓨얼셀 매출액 및 영업이익
두산퓨얼셀 매출액 및 영업이익

 

수소차 관련주 No.4 - 동아화성

동아화성 일봉 차트
동아화성은 지지라인이 확실히 보이시죠? 매수 추천드립니다. 현시점 손절라인은 12000원입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임. 동사의 경쟁력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합하여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산하는 것임. 주력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기아차 그룹으로 주요 매출처 내 점유율이 기업별로 70%~90%에 달하고 있음.

동아화성 매출비중
동아화성 매출비중 및 시장점유율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89.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중국 등 주요 해외 법인의 가동률이 증가하며 닛산, 혼다 관련 매출 및 전기차 판매가 증가함. 이와 더불어 영업이익 또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임. 자동차와 전자분야의 매출확대와 전기분야 등 신시장 개척을 통한 사업다각화로 2021년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 중임.

동아화성 영업이익
동아화성 매출액 및 영업이익

 

수소차 관련주 No.5 - SK가스

SK가스 일봉 차트
SK가스는 최근 전고점을 찍고 조정중입니다. 앞으로 추세흐름을 봐야겠습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LPG 수입 산업의 합리화를 위해 1985년 설립되고 1997년 8월에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는 주요 목적사업으로는 원유, 석탄, 천연가스, 액화가스, 석유제품, 화학제품과 그 부산물 및 저장용기 등의 기술개발, 제조, 저장, 수송, 판매, 수출입 등의 영위 등이 있음. LPG (Liquefied Petroleum Gas: 액화석유가스)는 프로판과 부탄으로 나뉨.

SK가스 매출비중
SK가트 매출비중 및 시장점유율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 증가, 영업이익은 56.4% 감소, 당기순이익은 41.7% 감소. 매출이 증가했으나 원재료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며 매출원가는 더욱 큰 폭으로 증가하였음. 이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영업이익은 오히려 감소하는 모습을 보임. 2021년 1분기 국내 LPG 총수요는 국제 LPG 가격 상승과 COVID-19 영향 지속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9천 톤) 감소하였음.

 

수소차 관련주 No.6 -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 일봉 차트
상아프론테크는 지지라인 보시고  하락시 조금씩 매수 추천드립니다. 저점라인이 점점 상승추세에 있네요.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1986년 3월에 상아 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됨.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함.

상아프론테크 매출비중
상아프론테크 매출비중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3.2% 감소. 동사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증가하며 영업이익 또한 개선되었으나, 당기순이익은 소폭 감소함. 전기차용 2차전지 부품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과 의료기기, 멤브레인 등 고부가가치 특수소재 사업을 개발하여 공급계약체결을 통한 매출 확대가 전망됨.

상아프론테크 영업이익
상아프론테크 매출액 및 영업이익

 

수소차 관련주 No.7 - 세종공업

세종공업 일봉 차트
세종공업도 지지라인이 보이는데  현재가 매수보다는 조금 더 조정이 오면 추가매수 가능합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음.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 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함.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 5 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 5 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음.

세종공업 매출비중
세종공업 매출비중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고, 고정비의 동반 상승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동사는 2023년까지 고객 다변화,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역량강화의 세 가지 분야에서 총 8개 세부 사업 방향성을 설정해 현재 25개의 글로벌 거점을 37개로 확대할 계획임.

세종공업 매출액 및 영업이익
세종공업 매출액

 

수소차 관련주 No.8 - 시노펙스

시노펙스 일봉 차트
시노펙스는 장기적으로 하락추세입니다. 흐름을 잘 보시고 장대양봉이나 이 흐름을 반전시킬 수 있는 (양봉)흐름이 보일 때 추천드립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 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 효율성 제고에 대한 설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부품 분야에 바탕이 됨. 2020년 10월 (주)프론텍 흡수합병이 완료함. 프론텍은 에어필터에 사용되는 PTEE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임.

시노펙스 매출비중
시노펙스 매출비중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4.8% 감소. 주력인 FPCB 사업 부진으로 외형이 축소되었으며, 판관비 통제에도 불구하고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을 보임. 신규 사업으로 수소연료전지 사업 추진, 혈액투석기 기기 국산화 기술개발 업체로 선정되어 필터 모듈 양산설비 및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핵심 경쟁력을 기반으로 헬스 메디컬 기기 국산화 사업을 진행함.

시노펙스 영업이익
시노펙스 매출액 및 영업이익

 

수소차 관련주 No.9 -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 일봉 차트
에스퓨얼셀은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하락이었지만 추세가 바뀔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14년 2월 28일 설립되어, 연료전지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1kW, 5kW, 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음. 동사는 사업의 핵심역량인 연료전지의 연구개발과 생산기술 확보, 사업전략 및 모델 개발 등은 직접 진행하며, 이를 제외한 영업, 부품 가공 및 제품 생산, 설치, 시운전 등은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구도를 갖춤.

에스퓨얼셀 매출비중
에스퓨얼셀 매출비중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감소, 영업이익은 63.6% 감소, 당기순이익은 59.4% 감소. 에스퓨얼셀은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의 핵심부품인 셀 스택 및 보조기기 연구와 함께, 미래시장을 위해 신재생 하이브리드 발전기술 연구도 정부지원 과제 통해 수행하고 있음. 건물용 연료전지의 전방시장의 특성으로 인해 최근 3년 동안 매년 4분기 매출 비중이 연간 매출의 50% 이상이 될 정도로 4분기 매출 비중이 높음.

 

수소차 관련주 No.10 -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일봉 차트
이엠코리아는 참 10년전이나 지금이나 같은 가격이네요. 개인적으로 비추이긴 하나 지금은 저점은 맞습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03년 3월 20일 공장기계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동사의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 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음. 동사는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함.

이엠코리아 매출비중
이엠코리아 매출비중 및 시장점유율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감소, 영업이익은 66.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의 감소에도, 판관비가 상승하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음.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국내 시장점유율 1, 2위를 다투고 있는 현대위아와 두산 공작 기계간의 시장점유율을 근거하여 약 13%의 국내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됨.

이엠코리아 영업이익
이엠코리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수소차 관련주 No.11 -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일봉 차트
일진다이아 흐름 좋네요. 확실한 지지라인도 보이고요. 음...현재가에서 조금더 아래에서 추가매수 가능합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04년 12월 1일을 기준일로 일진디스플레이 주식회사의 다이아몬드, 정밀소재 및 초경 사업부문 등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됨. 동사의 주식은 2004년 1월 22일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공업용 다이아몬드의 적용범위 확대와 기존 Conventional 공구의 대체가 확대되는 경향을 감안하면 일반 Tool 산업의 성장률 4% 수준을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음.

일진다이아 매출비중
일진다이아 매출비중 및 시장점유율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감소, 영업이익은 69.9% 감소, 당기순이익은 75.3% 감소. 매출은 감소하고 각종 비용은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함. 동사가 판매하고 있는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와 그 연관제품을 제조ㆍ판매하고 있는 회사는 국내에 동사가 유일하며, 세계적으로도 3~4개의 회사만이 동 제품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음.

일진다이아 영업이익
일진다이아 영업이익

 

수소차 관련주 No.12 -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일봉 차트
제이엔케이히터는 조금더 관망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기업 소개 및 최근 실적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 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2011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음. 산업용 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 신규사업으로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 제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Syngas)를 제조하는 설비 연구 진행 중.

제이엔케이히터 매출비중
제이엔케이히터 매출비중

수소차 관련주인 이 회사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상암 수소스테이션 준공을 완료하며 현지 공급방식 수소충전소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정부 정책 기반 매출 성장이 기대됨. 2021년은 코로나 사태 극복 기대감으로 투자가 2020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수주 대형 프로젝트 수행 및 신규수주를 위한 노력 중임.

제이엔케이히터 영업이익
제이엔케이히터 매출액


이상으로 수소차, 수소연료전지차의 원리, 연비, 보조금 등과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소차 관련주를 다시 한번 더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차트와 뉴스, 주가 기준은 포스팅 날짜 기준입니다. 성공 투자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수소차(수소연료전지차)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

SK가스, 동아화성, 두산퓨얼셀, 디케이락, 미코, 상아프론테크, 시노펙스, 에스퓨얼셀, 이엠코리아, 일진다이아, 제이엔케이히터

 

@@ 관련 종목 매매 추천은 절대 아닙니다.
@@ 뉴스는 투자 판단에 도움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 투자 및 매매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 종목 공부는 꼭 하셔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 글 보기    ◈

2021.07.28 - 김동연 관련주 Top 11 총정리 :) 한방에 보는 테마주, 대장주 모음 - 신신제약, PN풍년, SG세계물산, 코메론 등

 

김동연 관련주 Top 11 총정리 :) 한방에 보는 테마주, 대장주 모음 - 신신제약, PN풍년, SG세계물산,

곧 대선 출마 선언을 앞두고 있는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에 대해 빠짐없이 정리했습니다.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께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김동연 관련 검색어로는 김동연 관련주, 김동연

ttt-money.tistory.com

2021.07.28 - 김동연 대선후보(경제부총리)의 프로필, 학력 그리고 청야 모임이란? 멤버?

 

 

김동연 대선후보(경제부총리)의 프로필, 학력 그리고 청야 모임이란? 멤버?

김동연 대선후보에 관해서 알아보기 김동연 경제부총리 프로필(김동연 고향, 학력, 장관) 1957년 1월 28일생, 충청북도 음성군 출생 대한민국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역임 김동연 학력 서

ttt-money.tistory.com

2021.07.26 - 비트코인 실시간 급등? 대박!! 8월 전망은?

 

비트코인 실시간 급등? 대박!! 8월 전망은?

어제 비트코인 시세와 뉴스 그리고 전망에 글을 올렸습니다. 어제 올리고 나서 의외의 급등이 나와 글을 적게 됩니다. 어제 글 보기 2021.07.25 - 비트코인 급반등? 8월 전망!! 비트코인 급반등? 8월

ttt-money.tistory.com

2021.07.20 -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후 세대주 확인 간단히 하는 방법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후 세대주 확인 간단히 하는 방법

이사를 하거나 회사일 때문에, 혹은 전세로 들어가면서 꼭 해야 하는 전입신고?! 요즘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많이 합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는데 10분도 안 걸립니다. 또 코로나에 대한

ttt-money.tistory.com

 

2021.07.11 - 크래프톤 상장과 관련주 총정리

 

크래프톤 상장과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아빠들 투자 일기입니다. 오늘은 다음 달 초 상장될 크래프톤 상장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게임업계에서는 정말 큰 지각변동인데요. 아마도 넥슨과 엔씨를 넘어서지 않을까

ttt-money.tistory.com

2021.06.08 - 헤드 앤 숄더 차트(패턴) 공부와 그 예시는?

 

헤드 앤 숄더 차트(패턴) 공부와 그 예시는?

안녕하세요. 어쩌다 보니 이 카테고리는 처음으로 쓰게 됐네요~ 저 역시 주식공부를 새롭게 하면서 그리고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이 다 함께 공부를 했으면 하는 차원에서 이 글을, 이 카테고리

ttt-money.tistory.com

2021.06.02 - 메타버스 관련주(테마주) 5종목 소개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테마주) 5종목 소개와 전망

< 메타버스 관련주(테마주) 5 종목 총정리!!! > 최근 엄청난 핫이슈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하여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 이것만 보시면 다 정리가 됩니다~^^ 최근 메타버스에 대해서

ttt-mone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