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와 급등종목!! 소개

크래프톤 상장과 관련주 총정리

by 오늘도 화이팅!! 2021. 7. 11.
반응형

크래프톤 CI

안녕하세요~

아빠들 투자 일기입니다.

오늘은 다음 달 초 상장될 크래프톤 상장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게임업계에서는 정말 큰 지각변동인데요. 아마도 넥슨과 엔씨를 넘어서지 않을까 잔뜩 기대가 됩니다.

특히 엔씨소프트가 국내에서 현재 80만 원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크래프톤... 글쎄요.. 넘어서..(?)지...ㅋㅋ

개인적으로 살짝 기대가 됩니다.  

 

크래프톤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 게임.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크래프톤사의 비전은 "게임 제작의 명가"입니다. 즉, 핵심가치인 "장인 정신"을 말하고 있습니다.

Keep the craftsmanship on 슬로건을 말하고 있고 이를 함축하여 브랜드 네임으로 KRAFTON입니다.

크래프톤사가 지향하는 게임 제작의 명가로써 변함없는 마음과 도전정신으로 게임 제작에 임하겠다!

멋지네요~

 

크래프톤사의 주요 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 테라, 엘리온, 미스트 오버가 있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현재 온라인게임 순위에서 두 번째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1위가 워낙에.. 롤..)

 

 

크래프톤 상장 관련 최근 뉴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71108105583578

 

크래프톤, 드디어 수요예측 나선다…'알짜' 공모주도 주목 - 머니투데이

공모주 브리핑고평가 논란 끝에 공모가를 내린 크래프톤이 2주에 걸친 수요예측에 나선다. 대어급뿐만 아니라 메타버스·로봇 청소기 등 다양한 업권의 중소형주도 수요예...

news.mt.co.kr

최근 고평가 논란 끝에 공모가 수요예측에 나선 크래프톤. 14일부터 27일까지 수요예측 진행을 합니다. 2주간 수요예측은 매우 드물죠. 그리고 희망공모가는 논란이 많았는데 기존 공모가 48만 8000원에서 ~ 55만 7000원에서 40만 ~ 49만 8000원으로 10%가량 낮췄습니다. 시가총액이 엄청나죠. 약 19조에서 24조로 예상됩니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1/07/09/CDK65OTWGRHVZGYGFRVEYQETCE/?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사전예약 2000만명 돌파

 

biz.chosun.com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뉴스 테이트"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전 예약자 수가 무려 2000만 명을 돌파했다는 뉴스입니다. 아니...ㅋㅋㅋ 게임 사전예약이 대한민국 인구 절반이네요.. 아시아, 미국 등 전 세계에서 핫하네요. 대성공하길 기대합니다.

 

크래프톤 공모 정보 및 청약일정

크래프톤 상장관련 공모 정보입니다.

이번에 상장하면서 총 공모주식수는 8654230주(신주모집이 약 65%, 5624000주)입니다. 주간사는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입니다. 미리미리 계좌를 만드시길~

각 증권사마다 주식수와 청약한도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 

 

그럼 청약일정을 한번 볼까요?

크래프톤 청약일정입니다.

현재 다음 주 14일부터 2주간 수요예측을 합니다. 상당히 긴 기간이죠. 그리고 8월 2일~3일 공모 청약을 합니다. 미리 주간사 계좌를 개설하시고 예수금을~ ㅎㅎㅎ

청약 후 환불일이 8월 5일이고 상장일은 8월 10일입니다. 현재 희망공모가는 40만 원에서 498,000원입니다.  

 

 

 

매출 현황 및 재무현황

크래프톤 청약과 관련주 알아보는데 볼 필요 있을까? 싶네요. 워낙 탄탄해서요. 특히 이 같은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온라인 게임하는 사람이 워낙 많아지고 모바일 게임이 많이 대중화되어 있어서입니다.

○ 매출 현황

크래프톤사의 매출현황입니다. 아시아쪽이 비중이 높네요

크래프톤사의 매출은 특히 아시아에서 비중이 높습니다. 2021년 1분기까지만 하더라도 매출이 4600억 가량 됩니다. 한국을 빼고 아시아에서만 4000억 가량 매출을 올렸네요. 그리고 작년 2020년 전체만 하더라도 1조 6000억의 매출입니다.

 

○ 재무현황

2018년 폭발적인 매출을 제외하더라도 현재까지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재무현황으로 보면 2021년 1분기 영업이익 성장률은 17%입니다. 매년 꾸준한 영업이익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및 시가총액

크래프톤은 현재 비상장주식은 약 54만 원~56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3조 원인데..ㅎㄷㄷ

예전 280만 원까지 거대되던 것이 액면분할 후 장외에서 약 55만 원에 거래되네요. 아무래도 예전 삼성전자처럼 1주당 워낙 높으니 액분한 것으로 봅니다.

장외에서 현재 55만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총정리

크래프톤 상장 관련 혀 국내 주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차트와 종목 공부를 꼭 하셔서 매매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차트입니다.

최근 7월 들어 카카오 게임즈가 급등했습니다. 온라인게임 오딘으로 날개를 달았네요. 7월 1일 눌림목을 줄 때 잡으신 분은 대박이네요. 카카오 게임즈는 크래프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매매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크래프톤 상장 이슈로 다시 한번 재상승할 것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단기 조정을 거친 후 상승하겠지만 주식이라는 게 조정기간을 얼마나 감내하느냐 버틸 수 있느냐... 의문이거든요.

 

넵튠

넵튠 차트입니다.

넵튠도 크래프톤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트상 보시면 이평선을 살짝 이탈하긴 했네요. 지난주 금요일 코스피, 코스닥이 큰 하락을 보이면서 대부분 종목이 급락을 했었는데요. 이 종목도 현재 23700원쯤 지지를 해주는지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삼각수렴을 하긴 하는데 지켜봐야겠습니다. 소액 매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합니다.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차트입니다.

창투사들은 안 엮이는 데가 없군요. ㅎㅎ 야놀자 상장관련주로도 엮이고..

최근 아주 IB투자는 골드만삭스와 미국 스트림 회사에 공동 투자했다는 기사가 있었죠.

아주는 자회사인 미국법인 틀 통해 크래프톤의 지분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 차트입니다.

네오위즈는 인맥주로 엮여있는데요. 지난 6월부터 많이 상승했네요. 저기 까만색 이평선에 닿았을 때 매수를 했었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조정이 오면 매수도 나쁘지 않네요.

 

넷게임즈

넷게임즈 차트입니다.

넷게임즈는 조금 지켜봐야겠습니다. 괜찮습니다. 이평선 이탈 여부 체크 후 매수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차트입니다.

이노테라피는 약 12억 원 규모의 크래프톤 지분을 매입했다고 하는데요. 차트상은 나쁘지 않습니다. 

2010년 설립된 바이오벤처기업으로 의료용 지혈제를 생산했다고 합니다. 

종목 공부 꼭 하시기를 바랍니다. 근데 재무가 별로네요.

매매는 자율입니다. 

 

@@ 뉴스는 투자 판단에 도움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 관련 종목 매매 추천은 절대 아닙니다. 
@@ 매매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 투자에 신중히 하셔서 꼭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