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비트코인 시황

8월 비트코인 전망! 5000만원 안착~ 급등 출발 전! 얼마까지 가능할까?

by 오늘도 화이팅!! 2021. 8. 8.
반응형

엄청난 반전입니다. 기쁜 소식이네요. 드디어 5000만원에 안착을 하게되었습니다.

8월8일 비트코인 오늘자 시세와 최근 뉴스 그리고 8월 한달 전망을 차트를 보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지난 달까지만 해도 하락세가 꺾이지 않은 비트코인 가격을 보며 우려를 표했고 7월 28일 최근 게시글에서는 최대한 희망적으로 보면은 5000만원까지도 본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 4000만원 지지를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말씀을 드렸고요. 그러나 제 예상이 크게 틀렸습니다. 참 다행스럽네요^^ 아직 들어가지 못한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에 관심많은 투자자들...조금 갈팡질팡하는 마음일겁니다. 오르긴 올랐는데 더 오를까? 마지막 불꽃 슛일까? 내가 사면 내리면 어떻게 하지? 등등...조금이나마 도움드리고자 급히 글을 쓰게 됩니다.

 

참고 : 지난 번 글 링크~ (한번 읽어보세요~)

2021.07.28 - 7월 급등한 비트코인? 얼마까지 가능? 비트코인 시세? 지지 저항?

 

7월 급등한 비트코인? 얼마까지 가능? 비트코인 시세? 지지 저항?

간단하게 글을 올릴게요~ 급한 일이 있어서요 길게 적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어제 오늘 비트코인 시세를 계속 지켜봤습니다. 4500만원에서 4270만원까지 하락했다가 지금은 4615만원에 거래되고

ttt-money.tistory.com

 

안녕하세요. 

아빠들 투자일기입니다. 여름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엄청난 더위에 집에 가만히 있어도 지칠 지경입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 뜨거운 한 여름속에서 오늘 폐막한 2020년 올림픽! 우리 선수들 참 고생많았고 우리 국민들에게 큰 기쁨을 줘서 감사하게 생각하는 하루입니다. (비트코인 최근 뉴스와 8월 전망하기)

 

비트코인 최신 뉴스

 

 

 

 

비트코인 5000만원대 회복 후 유지...

https://biz.chosun.com/stock/finance/2021/08/08/CBZV57ZTYVGL7KDYGI56QCWKXE/?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비트코인, 두 달 만에 국내가격 5000만원대 회복 후 유지

비트코인, 두 달 만에 국내가격 5000만원대 회복 후 유지

biz.chosun.com

비트코인 가격이 8월7일에 5000만원 찍고 오늘 8월8일 5000만원대 회복하여 잘 유지하고 있다. 도지코인도 전날 대비 10.68% 상승하여 309.9원에 거래되고 있다. 가상화폐가 최근 강세를 보인 이유는 이더리움의 '런던 하드포크(업그레이드)' 호재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호재가 대장격인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심리 회복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코인거래소 '사면초가'...중소형 줄줄이 폐쇄, 대형도 뒤숭숭

https://www.yna.co.kr/view/AKR20210807039300002?input=1195m

 

코인 거래소 '사면초가'…중소형은 줄줄이 폐쇄, 대형도 뒤숭숭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가상화폐·코인) 사업자로 등록해야 하...

www.yna.co.kr

이 기사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이런 대형거래소가 아닌 중소형거래소가 수십개라고 합니다. 이런 중소형 거래소들 지금 실명계좌 확보가 쉽지 않아 입출금 다 막히고 거래 서비스 중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4개의 대형거래소들은 '트래블 룰' 때문에 전전긍긍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 금융당국으로부터 요구되는 조건을 맞추기 어렵다는 의견도 있는데...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어쨌든 지금 상황에서 가상화폐 거래를 막기는 어려울 거고 중간 타협점을 찾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비트코인 최근 뉴스와 8월 전망하기)

 

 

8월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5000만원 급등!!

지난번 글 이후부터 비트코인 오늘 시세

참 다행스럽다. 7월 21일부터 지속적인 상승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3300만원까지 차트상 열어두고는 있지만 그 가격은 오지 않을 듯하다. 즉, 기다리고 있던 개미들, 일반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안주고 가버린 모습이다. 최근 뉴스에서 보면 아마존의 가상화폐 투자뉴스와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비트코인 재결제 시사 뉴스, 그리고 이더리움의 하드포크...소식에 급등한 모습이다.(비트코인 최근 뉴스와 8월 전망하기)

 

글을 쓰는 현 시각 8월 8일 오후 9시 44분..

전일대비 0.97%(496,000원) 오른 51,452,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른 알트코인들도 덩달아 반등하고 꽤나 급등한 흐름이다. 지금 가격이 짙은 보라색 이평선에 저항에 부딪힌 모습인데 이 가격을 터치하고 안착한다면 이제 꽤나 좋은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크다. 개인적으로 주식 차트에서도 이런 흐름을 보이는 차트를 좋아하는데 급등-하락-긴 조정-그리고 반등..개미들이 투자하기 좋은 타점은 긴 조정 이후 반등구간은 잡기 어렵기때문에 반등 후 조정을 주는 7월31일에서 8월3일 4거래일 동안 가격조정 이때 타점을 잡는 게 가장 좋다. 이제 비트코인은 적어도 5000만원은 지지해줄것으로 보이지만 다만 뉴스 하나하나에 큰 폭으로 급등락을 보이는 만큼 신중히 봐야하고 언제나 손절가격을 정하여 들어가야 한다. 다만, 여유자금으로 꽤 크게 굴리신다면 앞으로 수년을 버틸 자신이 있으시다면 이더리움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비트코인 최근 뉴스와 8월 전망하기)

 

30분봉 차트로 보면 역시나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이다. 다만 8월 6일, 7일 급등 후 급등폭이 조금 완만하게 바뀐 모습이다. 하늘색 이평선을 이탈하지 않고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추가급등오 예상되지만 5230만원에서 한차례 수렴이 되어 그 방향이 정해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단기하락? 또는 추가상승)

8월 비트코인 전망?

8월 비트코인을 전망해보자. 사실 누구든지 비트코인에 대해서 가상화폐에 대해서 예측을 한다는 건 쉽지도 않고 100%로 정확히 맞추기도 어렵다. 특히 가상화폐같은 경우는 더 하다. 뉴스나 미국이나 중국, 유럽, 우리나라 정부 말한마디에 크게 급등락하니 말이다. 비트코인 8월 전망은..글쎄...앞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짙은 보라색 이평선에서 저항을 맞고 있는데 이걸 뚫는지 지켜봐야한다. 뚫게 된다면 새로운 가격대를 볼 수도 있다. 

 

뜬금없이 이더리움 차트를 올렸다. 지난 번 글에서 일론 머스크가 이더리움에 투자하고 있다 라는 짧막한 문장에 밑줄 그은 적 있다. 비트코인을 대체할 만한 가상화폐라면 개인적으로 이더리움이라고 본다. 이더리움은 앞으로 천만원 넘는 가격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앞으로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

8월 초나 7월말 비트코인을 잡지 못해 5100만원까지 상승하는 동안 익절 못하신 분이 계시다면 이럴 때는 알트코인을 눈여겨 보자. 여기서 단타를 노리는 것도 좋을 거 같다. 모스코인 같은 차트도 꽤나 재미있는데 이런 차트 모습을 보이는 알트코인들이 참 많다. 8% 상승하긴 했지만 추가 상승이 있을 거 같으니 잘 지켜보자^^ 스톰엑스 코인도 현재 30.70원인데 한번 지켜보자. ^^ 적당히 먹고 나오는 것을 추천. (비트코인 최근 뉴스와 8월 전망하기)

 

 

 

 

 

 

 

 


추가 도움 될 만한 글 보기

2021.08.11 - 제네시스 G80 전기차 연비, 가격과 주행거리, 보조금 그리고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식 알아보기

2021.08.01 - 넥쏘 현대 수소차 원리와 연비, 번호판, 보조금 그리고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TOp12(수소연료전지차 테마주 종목 모두 알아봅시다!!)

 

넥쏘 현대 수소차 원리와 연비, 번호판, 보조금 그리고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TOp12(수소연료전지

오늘은 현재 상용화된 자동차 중 유일한 수소차를 소개하고 싶네요. 현대자동차의 넥쏘. 넥쏘에 대해서 잠깐 보고 수소차의 원리와 대략적인 연비, 그리고 수소차의 번호판이나 보조금에 대해

ttt-money.tistory.com

2021.07.28 - 김동연 대선후보(경제부총리)의 프로필, 학력 그리고 청야 모임이란? 멤버?

 

김동연 대선후보(경제부총리)의 프로필, 학력 그리고 청야 모임이란? 멤버?

김동연 대선후보에 관해서 알아보기 김동연 경제부총리 프로필(김동연 고향, 학력, 장관) 1957년 1월 28일생, 충청북도 음성군 출생 대한민국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역임 김동연 학력 서

ttt-money.tistory.com

2021.06.16 - 온라인 게임 순위(PC방 게임)

 

온라인 게임 순위(PC방 게임)

오늘은 PC방에서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대, 40대라면 누구나 중고등학교나 혹 대학교 때 친구들과 스타를 즐겨했을 겁니다. 물론 지금도 스

ttt-money.tistory.com

2021.07.20 -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후 세대주 확인 간단히 하는 방법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후 세대주 확인 간단히 하는 방법

이사를 하거나 회사일 때문에, 혹은 전세로 들어가면서 꼭 해야 하는 전입신고?! 요즘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많이 합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는데 10분도 안 걸립니다. 또 코로나에 대한

ttt-money.tistory.com

 

@@ 관련 종목 매매 추천은 절대 아닙니다.
@@ 뉴스는 투자 판단에 도움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 투자 및 매매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 종목 공부는 꼭 하셔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최근 뉴스와 8월 전망하기. 끝.)

반응형